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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미늄 연결도교 30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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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대명항 부잔교 및 연결도교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551번지 공사기간 : 2020.04~2020.06 안녕하세요 뜨거운 7월이 시작됐습니다. 오늘은 최근 진행한 부잔교 시공에 대해서 간략한 포스팅을 남기려고 합니다. 공사는 2달정도 소요됐습니다. 조수간만의 차가 큰 현장여건으로 인해 30미터로 설계된 연결도교를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 도교로 설계 및 구조검토하여 설계변경을 진행하고 자재 반입 후 공장에서 미그용접기로 시공을 진행합니다. 알루미늄은 강성이 높고 부식이 적으며 무게가 가벼워서 부잔교의 연결도교로 적합합니다. 각종 기술이 들어가야하는 힌지부까지 제작하여 공장제작을 완성합니다 육상 교대부의 힌지입니다. 설계에 반영된 충분한 강도의 기초앙카를 공장에서 정확하게 구조틀에 용접하여 시공 준비합니다. 현장에 고정후 지정 콘크리트 타설후 충분한 양생기간을 가진 후 시공합니다. 차량으로 상차할수있는 크기로 분리해서 시공하였기에 분리해서 차량으로 상차합니다 조심~조심ㅎ 김포현장으로 옮겨와서 크레인으로 자세를 잡아가며 정확하게 조립하고 용접합니다 도장을 하지않아도 되는 알루미늄이라 현장에서도 깨끗이 시공됨니다. 연결부위를 시공하고 용접부위 점검 후 시공하기위한 준비를 합니다. 현장시공을 마무리하고 연결에 들어갑니다 안전한곳에 정확하게 고정을하고 150톤 크레인과 충분한 협의후 조심스럽게 이동합니다 만수가되는 되는 시간대를 기다려서 조심스럽게 내려놓습니다. 안전!!!또 안전!!! 보기에는 간단해보이지만 여러가지 기술이 들어가야하는 랜딩부입니다. 1.도교받침 판의 경우 도금으로 인한 우그러짐 없이 평탄하여야 합니다. 2.로울러는 견고하며 부식없이 잘 돌아야하고 교체 가능하여야 합니다. 3.랜딩기어의 경사각을 최대한 눕여서 사용하는데 불편하지않아야합니다. 4.랜딩기어 힌지는 부식없고 잘 회전하며 고장없는 구조로 시공하여야 합니다. 등등 하루에 10미터이상 상하 운동을 2번이상하는 연결도교의 기능에 문제가 없도록 꼼꼼하게 시공합니다.
시공하다보니 벌써 썰물로 뻘어 엊혀 버렸네요 양측에 체인도 정확하게 시공하고 작동을 확인합니다. 육상부는 안전을 위하여 난간을 설치하고 충분한 길이의 스텐레스 발판을 시공합니다 시공이 마무리 되어가네요ㅎ 1200파이 파일가이드 시공부터 부잔교연결 그리고 연결도교시공까지 쉽지않은 여정이었습니다. 손에꼽는 조류와 조차를 가진 김포 대명항에서 시공하는 상황은 진입자체가 쉽지않아서 공사중엔 갯배?를 만들어서 진입했고 중반에는 고무보트를 타고 해병대?처럼 부잔교로 들어가서 시공하였습니다. 모두가 힘들게 시공했지만 완공되고 어민들이 계류하고 사용하는것을 보니 뿌듯하네요ㅎ 한정환팀장 김형기부장 강해용차장 이승철실장외 시공에 참가한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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